강원도 횡성 별빛마을 서울 캠핑장에는 별이 무수히 많다. 와우!~ 짜릿한 여행! 짜릿한 캠핑! 역시 횡성 별빛 짱!. 제가 이용하는 캠핑 준비 물품은 참고하시라고 아래에 작성해 놓았습니다.
잠깐! 횡성 별빛마을 캠핑장을 내비를 따라 가는 경우~ 횡성군 안흥면에 도깨비 도로가 나오는데, 구경만 하고 돌아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속 가면 산을 넘어가게 되는데 빡셉니다. 비싼 기름값~ㅠ.ㅠ 한번 쯤 가보고 싶으신 분은 쭈~~욱 가보자!~ 그래 가보는 거야!~ (참고로, 산 꼭대기까지 가면 그 다음부터는 목적지까지 쭈~~~~욱 내리막입니다.^^)
※ 강원도 횡성 별빛마을 서울 캠핑장 주소 :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 주천강로 488
포천 자연마을 서울 캠핑장에서도 별이 많이 보였는데, 횡성 캠핑장하고는 비교가 안되네요. 감히 비교를... 아래 사진은 횡성 별빛마을 캠핑장에서 밤하늘 자정쯤에 본 북두칠성입니다.
포천 자연마을 서울 캠핑장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럼, 강원도 횡성 별빛마을 서울 캠핑장을 둘러 보겠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면 빨간색 화살표쪽으로 가면 관리실이 나옵니다. 차를 빨간색 화살표 있는 부분에 주차하고 살짝 몇걸음 걸어 가면 됩니다.
( 파란색 화살표는 후문인데, 텐트를 그곳에 선택하였을 경우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 역시 파란색 화살표 부근에 주차 가능합니다. 예전 국민학교 자체로 보면 파란색 화살표 입구가 정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위 사진을 추가로 설명하면, 지도의 파란색 화살표와 같은 곳으로 별빛마을 캠핑장 목간판 뒤에서 오면, 도깨비도로를 지나 오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 목간판이 서 있는 곳이 후문 쪽입니다.
파란화살표 - 후문, 빨간 화살표 - 정문
파란 화살표를 따라 가게 되면 도로는 차량 통행이 불가능하도록 막혀 있습니다. 걸어 갈 수는 있어요.그곳에 다리가 있으며, 냇가가 있는데, 멋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면, 아래처럼 캠핑장 입구가 보이고, 진입하면 바로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를 하고, 건물 왼쪽으로 조금 걸어갑니다. 차량은 주차장을 너머서 진입할 수 없어요. 부웅~ 하고 건물 왼쪽으로 진입하려 하면 안됩니다.
잠깐 추가로 먼저, 주차를 하는 곳에서 건물을 보면 화장실과 샤워실이 보입니다. 이곳은 남성용 화장실과 샤워실이에요. 오른쪽이 화장실, 왼쪽이 샤워실~ 먼저 화장실 부터 내부를 보면
이렇습니다. 다른 캠핑장과는 좀 다르게, 소변기가 안쪽에 있네요. 나름 깨끗합니다. 비누와 휴지가 보이네요.
이번엔, 샤워실!~ 문을 열면 실내등 스위치가 보이는데요. 문이 닫혀 있으면 열면 됩니다. 스위치를 켜야 내부가 보입니다. 스위치를 켜고 윈쪽으로 한발짝 돌아서 들어가면 샤워기가 보여요. 역시! 비누가 좌~~~~악 놓여 있네요.
아침에 샤워실을 이용하였는데, 뜨거운물이... 아우 뜨거워~ 샤워실 단점이라면, 다른 캠핑장을 보면 옷 놓는 오픈사물함(락카룸)이 있는데, 여기는 옷을 놓는 곳이 탁자입니다. 뭐~ 단점이라 해도 나름 괜찮아요.
자 남성용 화장실도 봤겠다, 몇발짝 걸어서 건물 왼쪽으로 가 볼까요. 횡성 별빛마을 서울 캠핑장 안내도가 보이네요. 여기에서 보셔야 할 건, 출입구가 양쪽에 있는데, 주차 한 곳이 아닌 쩌~~~기 보이는 출입구가 아까 말한 파란색 화살표로 가리키던 곳입니다.
텐트는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늦어 후문 오른쪽 5번 선택! 그래도 와우 탁월!~ 3번이 좀 더 좋아 보이드라구요. 후문쪽 출입구는 주차도 편하고, 좋아요. 단, 취사장과 거리는 감내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그리 멀지도 않아요.
보이는 서울 캠핑장 이용안내 표지목 뒷 부분이 관리사무실입니다. 친절하십니다. 쓰레기봉투는 처넌!~^^ 매트는 써비스~ 써비스는 깨끗하게 사용 후 반납~ 자리를 어디로 정할지 선택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주시고, 둘러 보고 오라고 합니다.
★ 잠깐! 횡성별빛마을 서울 캠핑장 이용안내 표지목 내용 간단 정리. ★
1. 월현분교 폐교일 : 1996년
2. 전기히터, 그릴, 난로등 전열기구는 1kw 이상 사용하면 전기가 차단된다. ( ?? 600w 아니었나? )
3. 쓰레기 분리배출 ( 추가로, 박스는 되가져가야 합니다.)
4. 화기 사용중에는 항상 지켜 봐야 한다.
5. 텐트안에서 불장난 하면 안된다. (모기향등)
6. 물놀이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7. 뱀, 오소리등 야생동물이 캠핑장 주변에 서식하고 있다. 조심! ( 난 못봤다!~^^)
8. 이 지역은 별빛보호구역이니 밤 10이 이후에는 불을~~~^^
※ 퇴실하기 전, 관리자님께 별을 많이 보았다고 하니, 웃으시면서 하신 말!~
" 그건 본 것도 아닙니다. 여름철, 겨울철에는 엄청 많이 볼 수 있어요. 여름철보다는 겨울철이 짱입니다. 저~~~~기 학교 건물 반대편 텐트쪽 하늘을 보면 은하수가~~~~ 은하수가~~~ 좌르르르르~~~~ "
어렸을 적, 시골에서 보았던 은하수가 좌르르라니~~ 보고 싶네요. ㅠ.ㅠ
자! 둘러보고 오라고 했으니, 둘러 보러 갑시다.
여긴 취사장인데, 전자레인지, 청소기, 청소도구, 냉장고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아주 좋아요! 얼려서 왔던 아이스팩이 많이 놓아서 냉동실에 툭!~ 하고 놓았어요. 얼어라 툭~
냉장고 옆에 화덕(화로)도 있으니 바베큐, 삼겹살 구이등에 이용하실려면 편하게 가져다가 사용하면 되네요. 집게는 재를 버리는 곳에 있으라구요. 저희는 장작은 가져갈 생각을 못하였는데, 다른 캠핑 오신 분들은 장작을 꽤 가져 오셨드라구요. 사용후엔 다음사람을 위해 깨끗하게 정리~^^
전자레인지, 냉장고가 있는 반대편 물나오는 세척하는 곳입니다. 정면에 보이는 것이 재활용(병, 캔, 플라스틱), 화덕(화로) 재를 버리는 곳이에요. 재 버리는 곳 뒤에는 독서하는 누구누구 인가요? 동상이 있고, 그곳에는 앉을 수 있는 의자도 비치되어 있어요.
취사장을 살~~~짝 돌아 보면 취사장 왼쪽에 수도가 추가로 설치되어 있어요. 간단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취사장 왼쪽으로 돌아가면 화장실 이정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이는 곳이 여성용 화장실과 샤워실, 그리고 장애인 화장실입니다. 남성용은 아까 봐쬬잉!
여성용은 들어가지 못하는 관계로다가.. 밖에서 살짝만~
여성용 화장실을 등지고 서면 앞에 계단이 있는데, 계단을 오르면 좀전에 말했던 독서하는 누구? 동상이 있는 곳, 그리고 학교 건물 측면이 보입니다.
건물 내부는 계단을 올라서 바로 들어갈 수는 없으며,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중간정도에 툭~ 튀어 나온 입구로 들어갈 수 있어요. 건물 내부에는 탁구장, 도서방, 블록방 등이 있는데, 저희는 탁구만 쳤습니다.
이제 다시, 취사장 앞으로 나와 바라보는 학교 건물 전경이에요. 운동기구도 꽤 있죠~ 저는 한 번도 해보지 못했네요. 학교가 예~~쁩니다.
눈을 왼쪽으로 살짝 돌리면, 운동장이 보여요. 저녁무렵에는 여러 가족이 배드민턴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운동장 너머가 후문입니다.
후문쪽에서 바라본 취사장쪽이에요. 보이는 사진 가장 오른쪽에 색이 다른 텐트가 있는 곳 옆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그곳에 2개의 텐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 캠핑장 안내도를 보면 1번, 2번 텐트입니다.
횡성 별빛마을 캠핑장을 왠만큼 둘러 보았으니, 캠핑장 외부중 냇가가 있는 곳을 잠깐 둘러 볼께요.
후문 아래쪽으로 걸어가면 차량 진입을 하지 못하게 막아 놓은 진입금지 바가 나오는데, 옆으로 걸어 들어가면 오래된 다리인 월현교가 보입니다. 건너가면? 아무것도 없어요. 그냥 쓰레기 버리지 말라고 말하는 CCTV 가 있어요. 그 앞을 지나가면 자동으로 말을 합니다.
월현교 다리 중간쯤~~~~에서 냇가를 보면? 멋집니다. 주천강이라고 하네요. 옛날 시골 다리에서 보던 냇가가 생각 나네요.
자 왠만큼 강원도 횡성 별빛마을 서울 캠핑장을 둘러 보았는데요. 혹시 캠핑 가는 길에 빠진 물품 없는 살펴 보세요. 전 몇년 전부터 야외 준비물품 품목을 문서화 해서 휴대폰에 저장한 후 캠핑 갈 때면 본답니다. 제가 작성해 놓은 품목중 필요하겠다 싶은 품목을 몇가지 적어 보겠습니다.
★ 캠핑시 준비물품 ★
야외 캠핑시 준비물:
- 수건, 치약, 칫솔, 비누, 샴푸, 휴지, 물티슈
- 1회용 그릇, 컵, 젓가락, 숟가락, 집게, 가위, 냄비, 불판, 가스렌지, 부탄가스 ( 냄비는 2개 이상 ), 랜턴, 그릴, 숯, 토치, 장작, 호일, 수세미, 세제, 신문지
- 삼겹살, 소세지, 닭, 새우, 맥주, 과자, 커피, 소금, 쌈장, 고추장, 상추, 깻잎, 고추, 김치, 쌀, 고구마
- 버물리, 밴드, 훈증기, 옷, 이불, 담요, 전기요
- 선풍기, 충전기, 여분배터리, 돗자리, 셀카봉, 선그라스, 모자, 모기향, 얼음물, 얼음팩, 뿌리는 모기약, 이쑤시게
야영시 : 텐트, 매트, 타프
지금까지 강원 횡성 별빛마을 서울 캠핑장을 둘러 보았습니다. 별빛마을 캠핑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마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주함평1박2일 여행2-함평나비마을 서울캠핑장,돌머리해수욕장 노을 (0) | 2022.10.12 |
---|---|
전남 나주함평 1박2일 여행 1-나주 공산반점 비빔짬뽕 굿! (1) | 2022.10.10 |
서울 동작 노을, 견우·직녀, 양화, 선유카페 및 마루쉼터 간단 정리 (0) | 2022.05.12 |
김영철 동네한바퀴_달빛무지개분수, 토박이, 청실홍실, 마얘외 장소 정리 (0) | 2022.05.07 |
국립산음자연휴양림, 4계절이 멋있을 것 같은 치유의 숲이 있는 곳 (0) | 2022.05.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