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 자연마을 서울 캠핑장을 처음 이용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용후기보다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몇글자 적어 볼까 합니다.
맑은 날, 밤하늘에는 별이 많이 보입니다. 몇년전과는 다르게 텐트 있는 곳의 자리가 많이 바뀌어 있네요. 그늘막도 멋드러지게 설치되어 있구요.
그럼, 캠핑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이용 불가 대상
코로나19 증세 의심자 (발열, 호흡기 증상, 해외에서 2주내 입국자, 자가격리자 등)
⊙ 캠핑장 이용 방법
- 실내외 마스크 착용(백신 접종자 포함)
- 야외 음주는 적당히.
- 상황에 따라 샤워장 운영이 중단 될 수 있음.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정부의 방역수칙 사항이 변경되면 운영 방법도 변경될 수 있음
- 천재지변, 방역수칙 변경에 따른 휴장 시 전액 환불(카드결제 취소)처리 됨.
( 참고로, 방역수칙 관련으로 취소되어 환불된 적 있음. )
⊙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이용시 준비물
준비물 : 필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은 품목입니다. 그 외 음료, 음식, 과자류는 알아서.
- 숯 ( 장작은 사용할 수 없음, 숯만 사용할 수 있음 ), 토치(숯에 불 붙이기 위한 도구), 부탄가스, 가스레인지, 칫솔, 치약, 비누, 휴지 ( 화장실 휴지는 비치되어 있음),접시, 컵, 가위, 집게, 젓가락, 수저, 냄비, 식수 (식수는 끓여 마셔도 됨), 전기선, 전기장판, 이불, 베게
※ 전기장판은 상황에 따라 준비, 전기선은 2m ~ 3m ( 3m가 좋음)
※ 그늘막과 타프는 필요시 준비하라고 되어 있으나, 딱히 준비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텐트 위에는 그늘막이 멋있게 설치되어 있어요.
※ 타프스크린은 설치하면 안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스크린으로 영상을 볼 경우 다른 이용객에게 불편을 줄 수 있어서일 것입니다.
- 꼭~ 없어도 된다 싶으나, 없으면 괜히 왔다 싶은 물품 : 꼬기, 주류, 음료, 과자류등
- 이 외에도 여름에는 모기향, 모기 물린데 바르는 약등이 필요할 것입니다.
⊙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에 공용으로 사용가능한 물품.
- 냉장고, 전자레인지 이용 가능 (공용, 무료)
냉장고, 전자레인지, 쓰레기장 위치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이용 방법 ( 가는 방법부터 들어가서 나올때까지 )
먼저, 캠핑장 입장시간은 이용일 오후 1시 ~ 저녁 8시까지이며, 퇴장시간은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입니다.
1. 내비를 켜고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을 검색하여 갑니다.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북원로 371-115
혹시라도, 목적지를 지나쳤다면 돌아 오거나, 조금 더 가면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 유턴해서 돌아 가는 것이 찾기 편함)
2. 캠핑장에 도착하면, 차를 건물 앞 주차라인이 있는 곳에 주차를 합니다.
3. 관리실 들어가기 전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곳을 돌아 봅니다.
- 돌아 보면서 마음에 드는 텐트가 있는 곳의 자리를 2개 정도 미리 머리속에 찜을 해 놓습니다. (텐트 앞에 보면 번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 찜을 한 텐트는 다른 분이 선택을 하지 않는 텐트여야 합니다.
- 참고로, 사무실이 있는 건물 왼쪽 (여성 화장실이 있는 쪽)에는 창고가 있고, 그 옆에는 닭장이 있습니다. 닭이 가끔 꼬끼오 하고 우는데, 사람이 지나가거나 차량등이 지나갈 때 울드라구요. 그곳의 텐트가 있는 자리의 번호가 1번( 사진 참고)입니다. 참고하세요.
4. 사무실 입구 계단 왼쪽 옆 게시판에서 텐트 위치와 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더 내가 이용할 텐트 위치와 번호를 봐 둡니다.
5. 사무실로 들어가 발열 체트를 한 후, 신분증을 제시하고, 예약자 이름을 말해 줍니다.
6. 확인이 끝나면 텐트를 선택하는데, 이용하려 찜해 놓았던 자리의 텐트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혹시라도 다른 분이 먼저 선택하였다면, 다른 이용 가능 한 텐트가 있는 곳의 번호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7. 텐트까지 선택을 하였다면, 바로 텐트 안에 설치할 매트와 쓰레기 봉투( 일반 쓰레기 봉투와 음식물 쓰레기 봉투 - 1,000원)를 받아 선택한 텐트로 갑니다.
- 선택한 텐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가서 다른 텐트를 선택해 줍니다. 예전 같으면 텐트를 열고 매트를 설치한 상태에서도 가능하겠지만, 현재는 코로나 시국인지라, 텐트를 만지지 않은 상태여야 할 것입니다.
8. 이제부턴 자유롭게 행동을 합니다. 먹고 싶은 것 먹고, 마시고, 즐깁니다. (과하지 않게요~^^)
- 화로를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세척및 취사장에 화로가 있으니 화로와 화로 내부에 놓는 구멍 뚫린 철판을 가져 옵니다.
- 철판을 화로 안에 놓은 뒤, 숯을 놓고 토치로 불을 붙이면 됩니다.
9. 다음날 캠핑장을 떠나기 전에 쓰레기를 치우고, 매트를 수거하여 관리실에 반납한 후, 집으로 고~하면 됩니다.
⊙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내 이용 가능한 위치 ( 위 사진 참조)
- 세척및 취사장 : 운동장 중앙.
- 전자레인지 (2대 ) : 세척및 취사장 있는 곳의 수도꼭지 반대편.
- 화로 : 전자레인지 있는 곳에 함께 있음.
- 화장실 : 건물 정면에서 보았을 때, 왼쪽 끝에는 여성 화장실, 오른쪽 끝에는 남성 화장실.
- 샤워실 이용시간 : 오전 7시 ~ 오전 9시 / 저녁 7시 ~ 저녁 10시
- 샤워실 이용방법 : 샤워실 이용가능한 시간인데, 문이 잠겨 있으면, 고리를 열고, 아래 사용중을 돌려서 연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 화장실, 샤워실 따뜻한 물 잘 나옴.
- 샤워장 : 남, 여 화장실 내에 함께 있음 (참고로, 외부에 있는 샤워장은 전자키로 잠겨 있음, 여름에 물놀이 후 이용하기 위한 샤워실 같음)
- 건물 내부 : 화장실, 샤워실, 당구장, 탁구장 함께 있으며, 작은도서방, 트랜플린, 시청각실, 바둑교실, 사무실
- 건물 내부중, 화장실과 샤워실을 제외한 이용 가능한 장소는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실내화로 갈아 신고 이용하면 됩니다.
- 건물 내부가 잠겨 있을 때에는 사무실에 가서 말하면 열어 줄 것입니다.
- 응급약품은 사무실에 있다고 하니, 필요시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이상, 포천 자연마을 서울 캠핑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사무실에 물어보면 잘 알려 줄 것입니다.
'여행.마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립산음자연휴양림, 4계절이 멋있을 것 같은 치유의 숲이 있는 곳 (0) | 2022.05.04 |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 168회 전북 김제편 식당, 유원지 주소 정리 (0) | 2022.05.01 |
강원도 춘천 국립 용화산 자연 휴양림, 1박2일 여행 (0) | 2021.08.05 |
과거를 추억하며-정동야행을 가다 (2016) (0) | 2021.02.17 |
구미호뎐 뜻 등장인물 1화 2화 촬영지 탈의파 현의옹이 모야? (0) | 2020.10.15 |
댓글